ImDG, 한국 최초 IATA CBTA 센터 인가 획득
ImDG가 IATA CBTA (Competency-based training and assessment - 역량 기반 교육훈련 및 평가)
기관으로 인가 받았습니다.
따라서 ImDG 위험물 교육원은 IATA의 보증 하에 전 세계에서 인정되는 CBTA Certification 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우선 CBTA(Competency-based training and assessment)에 대하여 간단히 말씀드리면, UN산하ICAO(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는 오래전부터 항공위험물 교육에 대하여 CBTA, 즉 직무 기능 중심교육으로 전환할 것을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에 권고해 왔습니다.
CBTA는 기존 ATS 방식의 강사 -> 교육생간 일방향 교육체계를 완전히 바꿔, 각 교육생의 직무 기능에 맞는 교육이라는 다소 원론적안 원칙이 갖추어져 있지만 이를 실제 교육프로그램에 적용시키기 어려운 점과,
기존 IATA ATS(Accredit Training School)들의 반발 등이 겹쳐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부터는 ICAO에서 기존 교육방식 폐지하고, CBTA 교육만을 인정하겠다고 발표하였고, ImDG 위험물 교육원은 ‘21년 하반기부터 IATA와 긴밀히 협업한 결과 대한민국 최초로 IATA CBTA
교육기관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위에 설명 드린 바와 같이, 과거 IATA 교육체계인 ATS(Accredit Training School)은 2023년부러
사라지게 됩니다.
즉, 지금은 대한민국에 당사 외에도 몇 개의 업체가 IATA ATS로서 IATA Certification을 발급할 수 있지만, 내년부터는 해당 업체들이 CBTA를 인증을 받지 않는 한,
대한민국에서 IATA 공인 Certification은 ImDG에서만 발급이 가능 합니다.
또한 인증 준비 과정 중에 여러 일들이 있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심사 평가 당일입니다.
COVID-19로 인하여 방문 실사가 아닌 스위스에 있는 IATA 평가관과 최소 3일동안 진행해야 되는데, 실시간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질의문답을 진행하기에 담당 직원들은 최소 이틀 밤을 셀 생각으로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긴장된 분위기에서 평가가 시작되었는데, IATA 평가관이 자신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형 항공사/
포워더 및 교육센터 들의 심사/평가도 진행하고 있는데, ImDG만큼 CBTA원칙을 완벽히 이해하고 양질의 커리큘럼을 준비한 회사는 없었다는 극찬을 해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전제출 자료에 대한 지적사항에 거의 없었고 2시간도 안되어 평가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준비 과정을 통해 인증을 받은 것도 기쁘지만, ImDG의 교육역량이 World Top Class업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너무나도 자랑스럽고 뿌듯한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 교육생들이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더욱 더 열심히 준비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명망있는 우수 교육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mDG Logistics
- Email : dgt@imdg.co.kr
- Tel : 02-2666-9911
- Mob : 010-3758-0446
댓글
댓글 쓰기